본문 바로가기
고급지식

목뼈 골절 치료 제대로 할 수 있는 보상금 규모

by 오분대기 웬리팟 2020. 6. 25.
반응형

오늘은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해 목뼈 골절 사고를 당한 환자가 느끼는 복잡한 감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뼈 골절 사고?

당혹스러웠습니다

최씨 사모님은 목욕탕에서 샤워를 하다가 발을 헛디뎌서 그만 넘어지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도저히 일어날 수가 없었죠. 가까스로 119를 불러서 실려갔는데 나중에 보니 목뼈 골절이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뼈가 약했던 사모님은 크게 다쳤다는 것을 직감했죠. 정말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목뼈샤워실목욕탕





분노를 느꼈죠

한번의 실수로 크게 다치고 병원에 입원을 해야 했죠. 다행히 수술이나 시술을 받지는 않았지만 꽤 많이 주저앉았기 때문에(압박율이 높다고 하죠) 갑옷 즉 보조기도 오랜기간 착용해야 했습니다. 분노라는 감정이 치밀어오르죠. 그런데 그 분노의 대상은 본인입니다. 내가 왜 그때 꼼꼼하지 못하고 덤범대서 목욕탕에서 미끄러지는 사고를 당하고 만걸까! 남편은 안타까워 하면서도  짜증만 내고 있습니다.


목디스크분노두통







우울함을 이기기 위해 보상금을 찾아도 보았어요

우울해지는 감정을 느끼며 슬슬 보상금에 대해서 생각해 보기로 합니다. 사실 돈이라는 것이 모든 것을 해결할 수는 없지만 상당히 많은 것을 해결해 주니까 말이죠. 돈, 즉 보상금을 많이 받게된다면 지금 느끼는 이 우울한 감정도 이겨낼 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기왕 이렇게 된 것 내가 받을 보상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슬슬 알아보기로 합니다.





목뼈 골절 보상금 실망스러웠어요

개인보험 증권을 뒤져보고 꺠달은 것이 있습니다. 내가 받을 보상금이 얼마 되지 않는 다는 것을 알았죠. 물론 입원비와 실비 또는 골절진단금은 받을 거라는 건 알고 있었죠. 그런데 그게 다였습니다. 나는 무려 목뼈가 골절되었는데 너무 실망스러웠고 보험이라는 금융상품이 어려울 때 나를 지지해주는 든든한 버팀목같은 것인 줄알았는데 버팀목은 커녕 그동안 보험이라는 이른바 "밑빠진 독에 물을 부어온것은 아닐까?" 대단히 실망스러웠습니다.


경추좌절꿈








발견의 기쁨

그런데 손해사정전문인력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소개를 통해 이 사모님은 조팀장과 만나게 됩니다. 조팀장에게서 후유장해보상이라는 것에 대해 처음 듣게 되었고, 자신이 가입한 개인보험증권을 다시 펼쳐서 추가로 받을 보상금이 무려 몇천만원단위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게 정말인가요? 입꼬리가 배시시 올라가는 최사모님입니다. 실제로 사모님은 사고 후 6개월 뒤 보상 절차를 걸쳐 만족할만한 후유장해 보상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교통사고라면 어떨까?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 교통사고로 목뼈 골절 사고를 당하셨다면 처음부터 전문인력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합의과정에서 여러분이 주변 지인들에게 들은 근거없는 조언들과 고정관념에 휩싸이시지 말고 처음부터 핵심을 향해 정확히 파고 들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합의의 타이밍, 후유장해진단서, 기왕증 다툼! 궁금한 모든 점은 폼메일을 남겨주시거나 전화 주시면 무료상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