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방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4가지 방법

by 오분대기 웬리팟 2020. 6. 23.
반응형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요즘 가장 많이 들어가는 웹페이지 하면 단연 유튜브입니다. 구독을 하도 많이 눌러서 이제는 누굴 구독했는지 모를 정도가 되었네요. 그래도 이렇게 구독을 많이 유지하는 이유는 매일 영상을 올리는 크리에이터들도 있지만 정말 한달에 1번 올리는 분들도 있거든요. 그런 분들까지 다하면 구독 채널이 많아도 그렇게 부담이 되지는 않습니다. 저는 보험 대출 은행 등에 관심이 많아서 관련 채널도 많이 구독하고 있는 대요, 최근 치아 보험의 진실에 대해서 말해주는 걸 보고 보험 계약 자체를 변경하기로 계획을 하기로 했으니 대단하죠. 





사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에는 대부분 앱으로 접근을 하기 때문에 바로가기가 필요없지만 웹에서만 할 수 있는 설정이 있기 때문에 관련된 방법까지 모두 다뤄보기로 할께요. 



1.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 windows pc 브라우

저도 유튜브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해보고 시도도 해봤지만 궁극적으로 모든 기능을 다 이해할 수 있는 곳은 아직까진 pc입니다. 때문에 정말 자주 접속을 해야 합니다. ios나 MacOs의 경우에는 사파리로 대동단결이지만 pc는 정말 다양한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제가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와 크롬 브라우저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네이버 웨일

먼저 웨일을 실행시키고  youtube.컴으로 주소를 치고 들어가면 사이트에 들어가지겠죠? 제일 위에 주소차 옆에 있는 별표를 눌러 주세요




별표를 클릭하면 "북마크 추가"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추가를 눌러주면 됩니다. 북마크를 먼저 추가하는게 순서입니다. 





저처럼 북마크가 많은 분이라면 제일 오른쪽에 화살표를 누르면 제일 밑에 youtube라고 쓰여진 북마크가 보일거에요. 북마크가 적은 경우에는 주소창 바로 밑에 바로 보이게 됩니다. 



그럼 이제 이 북마크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잡고 바탕화면을 끌어주세요. 그럼 아래 그림처럼 희미하게 움직이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기기 만들기 완료가 된답니다. 이걸 클릭하면 바로 유튜브에 접속하게 됩니다.




크롬 (Chrome)

크롬도 근본적으론 윈도우 10 pc에서 하는 거라면 똑같답니다. 다만 웨일하고 모양만 좀 다를 뿐이죠. 여기서도 역시 youtube에 들어가셔서 북마크를 하고 바탕화면으로 끌어오시면 되겠죠?




2. 바탕화면에서 만들기 : 브라우저 필요 x

이번에는 더 쉬운 방법일 수 있는데요. 유튜브처럼 url이 짧고 유명한 경우에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팝업창이 하나 나오는데요.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  순서대로 클릭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바로 가기 만들기 라는 창이 하나 뜨는데요 항목 위치 입력에 "https://youtube.com"이라고 적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앞에 "https://"빼고 적으면 안되니 꼭 같이 써주세요




이 창은 그냥 식별 가능한 것을 적어주는 거니깐요. 알아보기 쉬운걸로 적으시면 됩니다. 저는 아래 처럼 적었습니다. 다 적고 "마침" 눌러주시면 마무리가 된답니다.





3.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 아이폰 사파리

먼저 아이폰 사파리로 들어가서 똑같은 youtube.com을 모바일 웹으로 접속해 줍니다. 그리고 제일 아래 가운데 있는 위로 공유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여러가지 메뉴중에서 밑으로 쭉~ 내려보면 "홈 화면에 추가"라는 버튼이 보일거에요





여기서도 이름을 정할 수 있는데 역시 pc랑은 다르게 자동으로 대부분이 정해져 있죠? "추가"만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오른쪽에 있는 화면처럼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길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걸 터치하면 모바일 웹으로 접속하게 된답니다. 참고로 사파리가 직전에 개인정보 보호 모드였는지 일반 모드였는지에 따라서 열리게 됩니다. 꿀Tip 이죠?~



4.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

원하는 브라우저로 접속해도 됩니다. 크롬으로 예를 들어볼께요. 똑같이 접속한 다음에 이번에는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를 터치해주세요. 그럼 바로 "홈 화면에 추가"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당연히 이거 터치하면 되겠죠?


역시나 식별 가능한 이름을 정하는 게 있고요, 추가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형성이 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시대라서 폼팩터는 대부분 비슷하지만 내부의 모양은 사용자에 따라 전부 천차만별입니다.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예만 이렇게 들어 보았습니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완벽한 모든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mac이든 win이든 pc 플랫폼에서 접속하는게 맞습니다. 


저 역시 영상을 올리거나 통계를 보기 위해서는 노트북이나 pc에서 작업을 합니다. 혹시 다른 기기를 사용하시거나 이해가 안가시는게 있다면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