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방출

제주공항 근처 맛집 여행의 시작을 맛과 뷰를 한번에

by 오분대기 웬리팟 2020. 6. 22.
반응형

제주공항 근처 맛집

이번 제주도 여행 일정은 금요일 저녁에 시작이 되었다. 조금 이른 퇴근을 하고 가는 여행이기 때문에 온전한 토, 일요일 2틀의 여행의 시작으로 전날 저녁을 즐길 수 있다. 개인적으로 오전에 도착해서 온전한 하루를 시작하는 제주도 여행보다는 전날 도착해서 충분한 휴식 후에 다음날 여행을 좋아한다.

일단 렌트카를 예상했기 때문에 차를 타고 이동을 할 수 있었다. 첫날 호텔도 제주공항 근처이기 때문에 멀리 가지 않고 인근에서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미리 찾아본 곳은 바로 다다익고이다. 처음에는 누가 한건지 몰랐는데 백종원 대표가 만든 곳이라고 한다. 제주도에 유명한 돼지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이 표현에서 알 수 있듯이 엄청 싼 곳이 아니라 정상 가격에 먹을 수 있다.

주소: 제주시 서해안로 317 1층

전화: 064-712-2916

영업시간 12:00 - 22:00 (마지막 주문 21:00)

제주공항 근처 뷰 맛집

이곳을 제주공항 근처 맛집 첫번째로 추천하는 이유중 하나는 야경 뷰가 엄청나기 때문이다. 다다익고로 차로 가능 길에 오른편에 바다의 야경이 보이는데 멀리 바다 위에서 불빛이 가득해서 정말 환상적인 뷰를 보여준다. 6월 제주도 여행이라서 정말 기분좋은 뷰를 볼 수 있다. 아래 요트가 떠 있는 곳에서 대충 찍었는데 이정도 뷰가 나온다.

다시 다디익고 이야기로 돌아오면 이곳은 식육식당처럼 원하는 고기의 부위를 고르고 선결제를 한 다음에 자리 값을 내가 먹는 곳이다. 일단 고기를 고를 수 있다는 것이 좋고, 가격도 그냥 흑돼지 전문점, 오겹살 전문점에 비해서 훨씬 저렴한 편이다. 고기는 종류별로 많이 나오는데 우리 일행이 4명이라서 종류별로 다 먹어본 결과 "오겹살"이 제일 맛있다.

다디익고 고기 굽기 : 2인 1조

제주도 고기는 특이하게 숯불에 고기를 굽지 않는다. 지금 내가 추천하는 이곳만 그런 것이 아니다. 아래 사진처럼 작은 화로이고 그냥 돌리면 켜지는 방식이다. "이게 뭐야?"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걱정은 붙들어놔도 된다. 백종원이 기획한 곳이다. 제일 마음에 들었던 것은 한테이블 가운데 화로 가 있는 것이 아니라 2인당 1개의 화로를 두는 것이다.

고기라는 것은 작은 양을 올려서 자기가 먹고 싶은 정도로 구워야 가장 맛있다. 그런데 1명이 4명의 고기를 감당하려면 어쩔 수 없이 고기를 한번에 많이 올려야 하고 고기 맛은 점점 떨어지게 되어 있다. 하지만 이런 시스템의 화로이면 완벽하게 먹을 수 있다.

먹느라 정신없어서 비쥬얼이 좋은 고기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지만 어떤식으로 굽는지 사진으로 볼 수 있다. 정말 완벽하게 구워 먹을 수 있다. 제일 아래 사진에 보면 엄청 큰 고기가 오겹살인데 양면을 약간 크리스피하게 되기 전까지 구운다음에 1cm 두께로 잘라서 양면을 익혀야 한다. 진짜... 맛있다

고기 외에도 가격이 있는데 김치찌게나 된장찌개 등등이 있다. 우리 팀은 너무 고기를 많이 시켜서 다른건 못먹고 시원한 국수를 시켰다. 그게 아래 메뉴에 있는 비빔국수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처음보는 스타일이고 고소하고 시원한 국수 스타일이다.

특이한 소스가 하나 있었는데 구이 불판 위에다가 올려준다. 멜젓 이라고 되어 있는데 제주도 특산 맛을 살리기 위한 소스였다. 약간 피쉬소스나 까나리 액젓 느낌도 나고 그런 소스였다. 설명에 나온 것처럼 그릴 위에서 끓인다음에 고추와 마늘을 가위오 잘라 넣으면 된다. 약간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굉장히 입맛을 돋게 하기 때문에 좋은 선택인 것 같다.

제주공항 근처 맛집 총평

일단 가격은 착하다! 4명이서 질 좋은 제주도 돼지고기를 배터지가 먹었다. 후회할정도로 먹었는데 10만 4천원 나왔다. 국수 2개 포함해서이다.

뷰가 완벽하다! 기분 좋게 들어가고 먹고 나와서도 시원하고 아름다운 바다 야경 뷰를 볼 수 있다.

공항에서 접근성이 좋다. 공항 근처에 렌터카 업체하고 호텔들만 있어서 혹시 공항에서 저녁을 먹으려고 할 수도 있겠지만 이 가까운 곳에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식당이 있어서 너무 좋았다. 고민 말고 저녁 식사시간에 도착이라면 여기로 가면 된다.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두이동 836-8 1층 | 다다익고정육식당 제주사수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