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급지식

택시 교통사고 합의요령 알려드려요

by 오분대기 웬리팟 2020. 6. 19.
반응형

택시 교통사고 합의요령

요즘은 대부분 차가 있지만 바쁠때에는 택시를 정말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그리고 좀 늦게 한잔 하러 나갈때에는 대리보다 택시를 타고 갔다오는게 훨신 편하더라고요. 그런대 택시가 나의 사고 상대방이 되었을 때에는 정말 골치 아픕니다. 택시 교통사고 합의요령의 기본은 이를 꽉 물고 단단히 마음 먹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상대방이 일반 보험사가 아니라 택시공제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택시 뿐만 아니라 버스공제, 렌터카공제, 화물 공제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개인은 택시 공제를 상대하는 것 자체가 버거울 정도로 힘든 일입니다.





엄격한 약관 적용

사실 보험약관은 일반이든 택시든 다르지 않습니다. 문제는 대응 수준이 다른겁니다. 정말 융통성이라고는 1도 보여주지 않습니다. 아주 매트하고 차디찬 목소리로 대응합니다. 우리도 그렇게 하면 될 것 같지만 하루에도 수십건씩 상대하는 단체와 어쩌대가 한번 택시와 사고가 난 개인은 차이가 엄청날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 사례1 - 고관절 골절 후 수술 x

저의 도움을 받으신 한 분은 택시 교통사로로 고관절이 골절이 되셨습니다. 다행히 수술은 안해도 될 정도였죠. 여기서 잠깐, 골절이라고 해서 무조건 부러진 것만 말하지 않습니다. 금만 가도 골절입니다. 


문제는 진단에는 골절임에도 불구하고 상대측에서 터무니 없는 합의금을 제시한 것입니다. 엄청 억울해 하셨죠. 하지만 다행히도 저를 만나게 되셨고 수개월의 합의과정 끝에 결국 만족할 만한 보상금을 받게 됩니다. 






저처럼 10년 이상 이 일만 해 온 사람의 경우에는 후유장해보상금을 받도로 도와드리는 시간이 최대 한달정도인데, 택시와의 과정은 수개월이 걸렸습니다. 물론 작은 돈 을 받고 끝내려면 빨리 끝낼 수도 있지만, 원하는 금액, 정당한 보상을 위해서는 끝까지 해보실 것을 권합니다. 


이 분은 심지어 5개의 개인 보상금까지 받을 있었기 때문에 엄청 기뻐하셨습니다. 




실제 사례 2 - 비접촉사고 목디스크

이번에 말씀드릴 분은 비접촉사고 입니다. 비접촉인대 사고라고? 그러니깐 앞차가 급정거를 했는데 그래서 저도 급정거를 했다고 해보죠. 근대 그 충격으로도 디스크나 골절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결국 이 사례에 나오시는 분은 몸이 너무 않좋아서 목디스크 축 추간판탈출증 진단을 받게 되셨습니다. 이번에는 뒷차라서 이분 과실도 좀 있기 때문에 택시공제 뿐만 아니라 자신의 종합보험에 있는 자동차상해를 이용하셨습니다. 우리 자동차보험 가입할때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를 고르게 되어 있잖아요. 뒤에것이 좀 더 비사지만 보장은 차원이 다르답니다. 





즉 자신의 계약에서 먼저 보상을 받고 그 보험사에서 택시공제에 구상권을 청구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먼저 돈을 받고 빠지는 것죠. 물론 이 과정도 그냥 쉽게 쉽게 되지는 않습니다. 


보상 전문인력의 필요성

만약에 택시 교통사고로 분쟁중이시라면 쉽지 않으실 겁니다. 손해사정 전문인력이라도 경험이 적은 담당자들은 수임을 안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워낙 오랜 경험으로 완벽한 도움과 이번 사고의 핵심을 알려드립니다. 무료 상담을 통해서 필요한 도움인지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