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급지식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 공유

by 오분대기 웬리팟 2020. 6. 16.
반응형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

먼저 교통사고로 인해서 고통을 받고 계시다면 위로를 드립니다 경미한 경우라면 다행이며 이런 경우 통원이나 입원을 통해서 치료를 받으실 겁니다. 사람들 사이에는 통원보다 입원이 더 비용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 식으로 단순하게 이야기합니다. 전부 틀린 말은 아니지만 그렇게 단순한 일은 아닙니다. 


이제 궁금한것은 이것입니다. 아주 경미한 교통사고 일때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과 골절등의 진단이 나왔을때의 보상금 규모입니다. 이 두 경우는 전혀 다르며 분명한건 개인이 진행할때 받을 수 있는 비용과 저와같은 손해사정 전문인력과 함께 진행했을때 받을 수 있는 비용이 전혀 다릅니다. 





경미한 경우

경미한 경우에는 혹시나 나중에 드러날지 모르는 후유증에 대비해서 받는 비용정도라고 여기시면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2가지를 선택하시는대 통원치료 혹은 입원치료입니다. 사고가 나고 상대방 차량이 가해자인 경우에는 이런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1. 보상담당자 번호

2. 접수번호




이렇게 2가지를 줍니다. 그리고 치료 잘 받으시라고 하겠죠. 차량은 수리하기 위해 끌고 가고 렌탈차량도 바로 나올 것입니다. 이제 병원으로 가시면 됩니다. 병원에 가서 교통사고가 당했다고 하면 접수처에서 "접수번호"를 요구합니다. 바로 이번호를 통해서 병원비를 지급할 당사자가 누구인지 확인이 되는 겁니다. 


치료는 받으시고 그 치료비는 상대방 차량 보험사에서 지불하게 됩니다. 그런대 치료를 아직 몇번 받지도 않았는데 보상 담당자가 전화옵니다.


"많이 아프시죠? 몸은 좀 어떠세요? 혹시 지금 합의를 하시면 목돈으로 지불이 가능합니다. 그 비용으로 치료를 하셔도 됩니다."




이런식으로 말하는데 얼마 제시할까요? 분명히 40~50만원 제시할 겁니다. 몸이 좀 뻐근하거나 불안하시다면 치료를 더 받기로 하고 끊으시는 경우가 대부분이겠죠? 그럼 그냥 치료만 받고 끝일까요? 


또 다른 보상담당자가 전화와서 더 높은 합의금을 제시합니다. 그럼 이런 생각이 드시죠? 오래 버티면 되는건가?! 그렇지 않습니다. 보험사마다 보상담당자마다 한계가 있습니다. 때문에 경미한 교통사고라 하더라도 전문인력과 함께 진행하시는게 최대한 많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루에도 수 없이 진행해온 경험에서 우러나온 것이기 때문에 이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골절, 파열, 디스크 인경우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 중에서 핵심은 바로 후유장해 보상금입니다. 진단서에 염좌, 긴장이 아니라 골절, 파열, 추간판탈출증과 같은 표현이 나오면 이때부터는 상황이 완전 달라집니다. 위에 경미한 경우에 받는 150~200만원이 아니라 최소한 수백만원이고 균적으로는 수천만원에 해당하는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후유장해란 사고가 나기 전 운동능력에 비해 얼마나 능력이 떨어졌는지를 평가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영구적이라고 진단을 받으면 그 영구적인 기간에 대한 비용을 보상하기로 약속한 금액입니다. 그러니 보상금 규모가 클 수밖에 없겠죠. 




기본 조건은 후유장해진단서를 받아야 합니다. 이 진단서는 의사만 진단할 수 있는 고유 권한이 있습니다. 단 주치의는 자신이 치료한 환자가 영구적으로 장애가 남았다고 이야기 하고 싶을리가 없으니 과연 주치의에게 하는게 좋을지는 생각해 보시면 알 것입니다. 


물론 의사선생님은 자신의 지식과 양심에 따라서 객관적으로 판단하실 겁니다. 환자나, 보험사, 그누구도 이 진단서에 관여 할 수가 없습니다. 


이제 후유장해진단서 발급에 성공했다면 완벽한 절차복잡한 문서를 작성해서 청구를 해야 합니다.  이 과정이 매우 복잡하고 보험사와의 다툼은 필연적으로 생기기 때문에 손해사정 전문인력과 함께 하시는 것밖에 방법이 없을 정도 입니다. 


중복보상

후유장해보상금은 자신의 과실 여부와 관련이 없습니다. 이번 경우처럼 교통사고라면 상대방 가해자 자동차보험, 개인보험, 단체보험 등에서 모두 중복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후유장해 담보금액이 최소 6~7천만원에서 2억까지 가는걸 보면 이것들이 중복되었을때 얼마나 많이 나올지 상상도 어려우실 겁니다. 




오래된 사고도 가능

후유장해 보상금은 기산점 산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때문에 10년전 사고도 지금 청구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금액은 뭔가 보험사에게 뜯어내자는 개념이 아니고 원래 받으셔야 하는 정당한 권리입니다. 단지 적합한 절차에 따라서 청구하지 않아서 보험사에서는 "청구 안하길래 안준거다"라고 하고 있을 뿐입니다. 


손해사정 전문인력이 저에게 무료상담 신청하시면 보통 한달이내에 입금이 가능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