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급지식

후방십자인대 파열 장해 부담금 줄이기

by 오분대기 웬리팟 2020. 6. 16.
반응형

후방십자인대 파열 장해

후방십자인대파열 사고를 당하게 되면 고통도 고통이지만 걱정이 한아름 생기게 됩니다. 일단의 잘 회복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그리고 조금 통증이 잦아들면, 치료비와 입원비, 그리고 일을 하지 못함으로 인해서 생기는 경제적 손실에 대해서 자연스래 떠오르게 됩니다. 


하지마 걱정마세요. 전국민 95%는 모르는 보험금 청구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 금액은 청구를 해야"만" 주는 금액이라서 많은 분들이 모르는 것입니다. 완벽한 절차와 문서를 통해서 청구를 하면 꼼짝없이 지불을 해야하는 곳이 보험사 라는 곳입니다. 




파열 원인 

후방이든 전방이든 십자인대 파열 사고는 언제든 생길 수 있습니다. 남자분들의 경우에는 축구를 하다가 급하게 방향을 바꾸는데 갑자기 "똭!!" 하는 소리가 명확이 나면서 주저않게 되죠. 또는 스키를 타다가 , 넘어져서 사고를 당합니다. 최근에 저와 연락이 닿으신 분들은 교통사고로 십자인대 파열 진단으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크게 "딱" 소리를 들으셨다면 지체하지말고 병원에 가시기 바랍니다. 




mri 촬영

가셔서 mri를 찍어보셔야 합니다. 일단 파열인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부분 파열인 경우에는 mri가 아니고서는 알아차리기가 어려울가 있습니다. 그런대 운동을 특히 많이 하신분들 중에 햄스트링이나, 대퇴사두근이 발달하신 분들은 근육이 워낙 꽉 잡아주고 있어서 큰 사고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대 파열은 방치하면 두고두고 고질병으로 남는 병입니다. 며칠 지나서 괜찮은 것처럼 느껴지시더라도 계단을 내려갈때 밀리는 느낌이 들면? 후방십자인대 파열 증상 거의 확실합니다. 꼭 병원에 가세요





후방십자인대 파열 장해 보상금

mri 촬영을 하라니? 그럼 그 비용은? 하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요. 인대 파열은 보험 증권의 후유장해 지급 항목에 들어갑니다. 보험금이라고 하면 대부분 실비처리만을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실 이게 끝이 아닙니다. 그냥 보험사에서 안가르쳐주는 것일 뿐입니다. 


실비는 들어간 비용을 보존해 주는 것이고, 보상금이라고 부를 수 없는 금액입니다. 사고가 난 이후로 6개월이 지났는데요 장해가 남아 있다면 추가로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자신의 보험 증권을 다 갖고 오셔서 "후유장해" 와 비슷한 항목이 있는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관련된 항목을 전부 합산해서 청구가 가능합니다. 


상해보험, 실비보험, 운전자 보험, 단체보험까지 전부 가능하니깐 정당한 보상금 다 챙기시길 바래요




예민한 문서절차

후방십자인대 파열의 경우에는 AMA식 장해 진당서를 받으셔야 합니다. 맥브라이드식과 AMA식 2가지가 있는데 예를 들면 혼란스러워서 잘못 준비하면 이걸 근거로 부지급이나 반액 삭감을 당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를 찾는 적극성

생각보다 사고를 많이 당하신 분들이 수동적입니다. 가만히 있으시거나 시키는 치료와 재활만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줄돈이 있으면 보험사가 알아서 줄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연 그럴까요? 절대 아닙니다. 청구 안하면 이런 것이 있다는 것조차 절대 알려주지 않습니다. 복잡하고 까다로운 보상청구이기 때문에 지금부터 준비하고 적극성을 보이시기 바립니다.


매우 복잡하고 예민한 절차이기 때문에 겁이 날 수도 있지만 저와 같은 손해사정 전문인력과 함께 하시면 일반적으로 한달 이내에, 최소 수백만원, 평균적으로 수천만원을 입금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