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급지식

아킬레스건 수술 이제 마음 놓이네요

by 오분대기 웬리팟 2020. 6. 16.
반응형

아킬레스건 수술

아킬레스건 파열을 당하게 되면 "악"소리 나는 외마디 비명과 함께 엄청난 통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저를 만나 한 남자분의 경우에는 이전에 십자인대파열로 보상금을 엄청 받으셨는데, 이번에 아킬레스건 수술 과정때문에 또 한번 저를 만나시게 됩니다. 


아킬레스건은 우리 신체에서 잘 안보이는 부분에 있긴 하지만 치료와 재활과정이 길고 통증이 길게 이어질정도로 매우 중요한 신체 부위입니다. 일반적으로 격렬한 운동을 하거나 넘어지게 될때 발생하게 됩니다. 사실 오랜기간 치료라는 표현에서 알 수 있듯이 아킬레스 수술 비용은 단지 치료비뿐만 아니라 입원비와 그 기간 동안 일을 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행하는 손실이 엄청납니다. 




보상금 규모

다행히 이 진단명을 받으셨다면 엄청난 규모의 보상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항목7은 후유장해보상금 인데요. 지금 당장 자신이 갖고 있는 모든 보험 증권을 꺼내와서 "후유장해"와 비슷한 단어가 있는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1억이나 5천만원의 담보금액을 보실 수 있습니다. 


후유장해보상금은 기본적으로 보상금 규모가 크기 때문에 최소 수백만원에서 평균적으로 수천만원에 해당하는 금액이 지급이 됩니다. 문제는 금액이 큰 만큼 개인적으로 청구해서 받기에 보험사의 방어가 엄청나게 심하답니다. 





지급 가능성

이 보험금 청구는 아킬레스건 통증을 가지고 하는 것이 아니라 운동제한이 얼만큼 왔는지를 가지고 평가하는 겁니다. 그러니깐 사고를 당하기 이전에 비해서 지금 운동능력이 얼마나 떨어졌는지를 평가합니다. 다리와 관련된 보험 약관을 보면 5%부터 장해율이 시작이 됩니다. 


특히 이 장해율은 "한 다리의 3대 관절중 1관절"일 경우에만 해당하는데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3대 관절중 1나인 발목의 움직임은 운동제한과 관련이 있는 부위입니다. 그럼 의사를 통해서 후유장해진단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의사가 어떻게 진단을 해주는지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아킬레스건 수술 집도한 주치의에게?

아픈 상태에서 친절하게 치료를 해준 주치의 선생님께 끌리는 건 당연한 마음입니다. 하지만 다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치의 의사 선생님이 자신이 치료한 환자에게 영구장해가 남았다고 진단서를 써주고 싶으실까요? 물론 객관적으로 판단하시겠지만 에매한 경우에는 가능하면 장해가 없다고 할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요?


여기서 잠깐 지금 말씀드리는 "장해"는 "장애"와는 전혀 다른 겁니다. 후유장해진단서를 받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보험사와의 다툼

기본적으로 개인보험, 후유장해진단서, 6개월 경과와 같은 조건이 있으면 기본적인 조건이 되지만 이제 보험사와의 약관을 통한 논리 싸움이 시작이 됩니다. 손해사정 전문인력중에서도 저처럼 경험이 많은 인력의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처음에 언급했던 남자분은 실비보험, 운전자보험, 종신보험, 상해보험, 단체보험등 보험의 종류만 5가지 였습니다. 



후유장해보상금은 전부 중복보상이 되기 때문에 이런 경우 엄청나게 복잡하지만 지급액은 천문학적이된답니다. 결국 저와 함께 진행하셔서 한달여만에 만족할만한 보상금을 전부 지급받게 되었습니다. 


10년전 사고도 가능

기산점 산정 방식 때문에 오래된 사고도 지금 청구해서 지급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신이나 가족, 지인중에 골절 또는 파열 사고를 당했는데 일을 못한 것을 채울 정도로 큰 보상금을 받지 않으셨다면 지금 무료 상담받으셔서 꼭 정당한 금액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