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급지식

반월상 연골판 파열 비용 지급과정

by 오분대기 웬리팟 2020. 6. 15.
반응형

반월상 연골판 파열

많은 경우 반월상 연골판 이라는 표현을 들어본 적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사고로 무릎을 다친 경우에 바로 진단서에 보고 치료와 재활 보험금 청구까지 계속 진행을 하다가 보면 너무나도 익숙해지게 되는 단어입니다. 


이런 진단명은 교통사고로 인해서 대부분 생기게 됩니다. 십자인대파열과 같은 증상은 축구나 다른 이유로 생기지만 말이빈다. 다시 돌아와서 반월상 연골 파열 진단을 받으신 분들의 가장 큰 궁금증은 크게 2가지 입니다. 얼마나 큰 사고이고 치료는 가능한지? 그리고 보상금 규모입니다. 




보상금 : 치료비정도가 아님

여기서 말하는 보상금은 치료비나, 수술비를 말하는게 아닙니다. 나중에 영수중 계산해보면 100만원이 넘는 비용이 최소한 발생하게 됩니다. 이 금액의 95%이상을 입금 받게 되면 그것만으로도 기뻐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그런 푼돈은 보상금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후유장해보상금 이라는 항목을 통해서 최소 수백만원에서 일반적으로는 수천만원을 지급하게 됩니다. 




전문가들 줄줄이 실패

반월상 연골판 파열은 보상금 청구와 성공적인 지급이 쉬운편은 아닙니다. 실제로 다른 보상 실무자들과 통화를 하다보면 수임을 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인즉슨 이 진단 자체가 실제 장해로 남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한 개인보험의 후유장해보상금이라는 항목은 사고 이후에 6개월이 지났는데도 몸에 영구적인 훼손 상태가 남았을때에만 지급이 가능합니다. 사고 전의 운동능력과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가 중요하죠. 




보상금 규모

일반적인 상식은 많이 다치면 보상금이 많이 나오고 적게 다치면 보상금이 적게 나오는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100% 맞는 말이 아닙니다. 보상금의 최대치는 자신이 가입한 개인보험의 담보금액과 관련이 있습니다. 어떤 분은 가입금액이 3억원이고, 어떤분은 4천만원밖에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후유장해라는 항목은 가입금액 자체가 기본적으로 높기 때문에 지급액 규모가 큰 것입니다. 


또한 중복보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이미 가입한 종신보험, 운전자보험, 상해보험 등등 갖고 있는 보험은 모두 합쳐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보상금 규모가 상상을 초월할 합니다. 




포기는 금물

저는 10년간 후유장해 실무일을 해온 사람입니다. 왠만한 실무자들은 반월상 연골 판 수임자체를 해본적도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저는 강직이 오고 움직임에 심각하 제한이 오신분들을 비롯해서 여러사람의 보상금을 완벽하게 받게 해드렸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후유장해지단서 발급인데, 당연히 진단서를 받았고 매우 만족할 만한 보상금을 수령하게 됩니다. 




아직 못받은 보상금

사실 못받은 보상금이 있는 분들이 50% 이상은 된다고 봅니다. 저와 개인적인 친분이 있어서 제가 손해사정 전문인력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마음을 열고 대화를 해보면 90%는 지금 청구해서 받을 수 있는 보상금이 있습니다. 


10년이 넘은 사고도 지금 청구 가능합니다. 종류의 끝을 알 수 없을 정도로 십자인대파열, 척추압발골절, 손목골절, 발목골절 등등 거의 모든 것이 후유장해보상금 청구에 해당하니 무료로 상담하시고 목돈도 입금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