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방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사파리도 가능

by 오분대기 웬리팟 2020. 6. 13.
반응형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를 사용하다보면 시청기록을 삭제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각자의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많은 이유중 하나는 하나의 계정을 여러명이 공유하는 경우이다. 프리미엄 계정을 이용하면 4사람이 동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네이버 카페에서 모르는 사람들끼리도 공유하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프로필 잠금 기능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프로필 잠금에 대해서 모른다면 시청기록 삭제를 먼저 생각하게 될 것이다. 


지난번에 언급한 것처럼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도 앱에서는 안되고 웹, 즉 브라우저에서만 가능하다. 






혹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지난번 글 을 참고 할 수 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은 먼저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자신의 프로필을 클릭해야 한다. 오른쪽 위에 있는 프로필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들이 있는데 거기서 계정을 눌러야한다. 이 계정 메뉴가 앱에도 있지만 누르면 활성화가 안되기 때문에 웹사이트에서 해야 하는 것이다. 





그럼 자신의 계정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나오는데 밑으로 죽~ 내리면 된다. 여기서 함정이 하나 있다. 바로 "디바이스 최근 시청 기록"이라는 메뉴이다. 이건 어떤 디바이스로 봤는지를 확인하는 것이지 시청기록이 아니다. 들어가면 자신이 시청했던 pc이든 테블릿이든 스마트폰이든 보이게 되어 있다. 


그 밑에 보면 다시 프로필들이 보일 것인데 그 프로필의 화살표를 누르면 "시청 기록"이라는 것이 확실하게 보인다. 





이제 자신의 넷플릭스 시청 기록이 나온다. 삭제하고 싶은 기록에보면 오른쪽 끝에 아래 사진에 있는 것과 같은 아이콘이 있다 이걸 누르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완료이다.





그리고 시리즈별로 삭제할 수도 있다. 삭제를 했을때 해당 영상이 시리즈물이었다면 "시리즈를 숨길까요?"라는 메뉴가 나와있다. 보험 대출 약관처럼 중간에 클릭하는 곳이 숨어잇어서 잘 안 보일 수 있으니 잘 찾아야 한다.








한번에 다 지울 수도 있는데 제일 밑으로 내려가면 "모두 숨기기"라고 되어 있다. 한가지 찜찜한건 지우기기 아니라 모든 표현이 "숨기기"로 되어 있는 것이다. 어딘가에는 분명히 기록이 남아 있을 것이다.



넷플릭스는 최근에 급부상하고 있는 중이고 기존 영화관에서의 개봉을 아예 거부하고 넷플릭스 개봉을 선택한 곳도 많이 있다. 그리고 전세계에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구매해서 다시 전세계로 소계를 하곤 한다. 얼마전에 이슈였던 종이의 집 같은 경우에도 시즌1은 스페인 자체에서 그닥 큰 시청률을 기록하지 못했기 때문에 시즌 2가 나올 확률을 희박했다.


하지만 넷플릭스가 전세계에 배급을 하기 시작하면 시즌 4까지 만들어 졌을 정도이다. 이런 현상을 거대 자본에 대한 우려를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지만 나는 생각이 다르다. 거대 자본끼리의 경쟁은 결국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현재 어떤 이의 말로는 넷플릭스에 등록된 영상의 수가 4,500만개나 된다고 한다. 결국 순서대로 다 봐도 죽기전까지는 다 볼 수 없는 수이다. 넷플릭스는 어떤 걸 볼지 선택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다. 집에 와서 30분동안 뭘 고를지 눌러보다가 잠을 잔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이다. 


기회가 되면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중에 재미있게 본 작품들이 있거나, 돈을 주고 봐도 아깝지 않게 생각하는 다큐멘터리가 있으면 한번 포스팅 해보고 싶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