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방출

안동 가볼만한곳 라자냐 맛있는 집

by 오분대기 웬리팟 2020. 6. 8.
반응형

안동 가볼만한곳

요즘 답답하기도 하고 만나서 이야기 할 일도 있어서 안동으로 잠깐 나갔다 오기로 했다.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라자냐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곳으려 가기로 마음 먹었다. 라자냐라고 하면 이태리 가정식 같은 것인대 원래 가정식 같은 것들이 외국에 가면 엄청 비싸게 팔리고, 고급으로 바뀐다. 


라자냐 맛집은 박종식당이다. 이미 로컬에서 아는 분들은 다 아실텐데 몇개월 전에 비해서 약간 변화가 생겼다. 그래서 새로운 정보도 줄겸 이렇게 포스팅을 한다. 


안동 박종식당

경북 안동시 서동문로 178

일요일 휴무

영업시간 11:0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안동 가볼만한곳 들을 방문할 때마다 주차가 고민일 것이다. 인근 주차장에 주차하면 주차비를 지원하기도 하지만 안그런 곳도 많다. 오늘 내가 간 박정식당도 그런건 없다. 하지만 바로 근처에 농협 은행이 있기 때문에 그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물론 무료가 아니다. 주차비를 징수하는 분이 계신대 조용히 그리고 칼처럼 일을 잘하신다. 7시가 넘으면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지만 자리가 없을 수도 있다는걸 주의하자. 농협 카드 만들때만이 아니라 주차할 때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다.







이미 이곳을 알고 오신분들은 위해서 메뉴판을 먼저 올려야 겠다. 터치하면 크기가 더 커지기는 하는데 일단은 메뉴가 많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장님께 물어봤더니 미국식 피자를 주력으로 할 계획이라는 걸 알 수 있었다.


다행히 라자냐는 계속 판매할 계획이라서 라자냐를 1등을 시키고 다른 메뉴도 추가로 시켰다. 


마실것은 쉽게 생각하고 탄산을 주문할 뻔했는데 라임에이드가 사장님의 가게 운영 스타일상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5천원이지만 2부부가 2개 시켜서 먹기로 결정했다. 






음식은 맛으로만 먹는게 아니라 눈과 먹는 방식도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라임에이드는 이런식으로 나왔다. 에이드 위에 라임 살엄음을 띄워주는 형식이다. 그냥 라임맛 가루를 타서 주는게 아니었다. 스트로우로 휘휘 저어서 섞어서 먹는 것인데 꽤 진하고 맛이 있어서 비싸지만 금방 먹어버렸다.






첫번재 메뉴는 피자이다. 토마토 치즈피자라고 되어 있었는데 4조각으로 되어 있어서 양이 많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역시 예상대로였다. 하지만 정말 맛있다. 진짜 맛있다. 2차에서 먹을 계획만 아니었다면 한판 더시켰을 것이 분명하다. 특히 치즈와 같은 재료의 질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이런 맛이 난다는걸 확신할 수 있었다. 





다음은 오일파스타인데 예상하는 그맛이다. "오일 파스타가 그렇지 뭐~"라는 말이 딱 맞는 맛이다. 맛이 있는데 무슨 맛이지? 이러면서 올리리한 그런 스타일이다. 부족한 맛은 아니지만 아주 특별하다고 느껴지지는 않아서 3개 이상 메뉴를 시켜야 하지 않는다면 이건 제일 뒤로 미루길 추천한다.





그리고 바로 오늘의 메인요리인 라자냐가 나왔다. 라자냐는 아주 넓은 파스타 면을 겹겹이 쌓아올리고 치즈를 듬북 올리고 다진 고기를 요리한 것까지 포함이 되어있다. 사실 라자냐라는 뜻은 요리 재료와 관련이 있는거이 아니라 이태리에서 "냄비"라는 뜻을 갖고 있다. 매우 뜨겁게 오븐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그냥 이태리 음식 그대로의 맛과 식감을 갖고 있다. 


정말 이태리에서도 이 맛이라면, 한국인의 입맛에 매우 잘 어울리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칼이 따로 나오는데 오븐 안에서 잘라서 각자 앞접시로 옮겨가서 먹으면 된다.




안동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한 박정식당은 맛도 좋지만 분위기도 좋은 곳이다. 아쉬운점은 내부의 테이블이 5개 정도밖에 없기 때문에 기다려야 되거나 2명이 아닌 4명이 갔을때에는 함께 앉기가 어려울 수 있다. 




안동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지만 손님 응대에 대한 아쉬움을 표한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실  이곳이 특별히 그렇다기 보다는 영주, 안동이 유명하다 기분 잡치고 싶으면 이 지역 식당에 밥먹으러 가보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모두가 그래서 못느끼는 것 같은데, 이건 지역적 문화나 전통도 아니고 결국 좀 변화해야 하지 않는거 아닐까 생각이 된다.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북 안동시 삼산동 111-1 | 박종식당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