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한민국 동행세일 해당지역

by 오분대기 웬리팟 2020. 6. 2.
반응형

대한민국 동행세일

6, 7월에 특별할인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2020년 5월 28일 기획재정부 제 5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홍남기 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주재를 했다. 요즘은 연예인보다 대책 관리하시는 분들이 얼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열심히들 일하고 있다. 

최근 전국민 재난지원금과 지역 재난지원금으로 지역 경제가 엄청나게 활성화되고 있는 와중에 추가 행사에 들어가는 것이다. 아마 4인가족이라고 해도 100만원을 받으면서 다행이다 싶었지만 사실 큰 금액은 아니라고 느껴졌을 것이다. 가계에 도움도 되지만 우울함 심정을 달랠 정도의 금액이었다고 말하며 앞으로의 상황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더 많았다. 그렇다고 갖고 있는 보험을 해약하거나 대출을 추가로 받거나 하는 건 일반 가정에서는 특히 대출은 생각도 할 수 없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인 김용범 차관뿐 아니라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까지 함께 참석을 했는데 정부와 민간이 합심할 수 있는 방안을 내기 위함이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가 그런 것이다. 이번에는 우리가 이용하는 곳이 직접 할인을 하거나 쿠폰을 제공해서 똑같이 서비스를 받거나 물건을 사더라도 저렴하게 살 수 있게 된다. 

내수 진작, 투자 활성화, 한국판 뉴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언제까지나 할 수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철저한 생활방역과 일상을 함께 해 나가야 한다. 물론 코x나 사태 이전으로 똑같이 돌아가는 것은 분명히 불가능한 일일 거이다. 한국의 경우에는 대회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수출이 어려운 상황에서는 내수를 살리는게 가장 필요한 방법이라고 확신을 한 것 같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 기간

2020년 6월 26일 ~ 7월 12일

방식

인센티브 제공 (특별 할인전, 온라인 할인, 할인 쿠폰 제공, 지역사랑상품권 증정)
지역사랑상품권은 이제 너무나도 익숙해진 상품권이다. 여기서 가장 관심을 많이 갖는건 "온라인 할인"이다. 일단 온라인은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오프라인보다 경쟁이 심하기에 가격이 저렴하다. 때문에 대부분의 식품이나 가전제품을 온라인을 통해서 주문해왔던 나같은 사람은 지난 재난지원금을 사용하는데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에는 온라인 할인도 포함을 한다니 좀더 실용적인 행사가 될 것이다. 

관광, 외식
한식당 할인행사인 코리아고메 행사 등을 통해서 외식을 많이 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특별 여행주간에 관광을 많이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6월 20~ 7월17일이 특별여행주간이라고 하는데 이걸 보면 앞으로 20일 안에는 여행도 다니고 이동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상황이 좋아질 것이라는 전망을 하는 것 같다. 





행사 장소

가장 타격을 많이 받은 곳은 우리 주변에 있는 곳중에 전시회장과 스포츠 업계라고 한다. 나는 실내농구를 좋아하는 편인데 지금까지도 그 많은 실내농구장이 전부 이용불가이다.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실내 체육시설 이용료 지원도 해주고 지역 전시시설을 활용해서 개최하는데 이 비용을 사용한다.

성공 가능성

이번에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가 과연 성공을 하리는 얼마나 많은 소상공인과 기업들이 호흥을 해 줄지와 관련이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참가기업 모집공고문을 낸 상태이다. 자신이 사업자라면 참여하는 것이 필요한지 고려해 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개인뿐만 아니라 지자체의 참여도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같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https://www.mss.go.kr/)에서 지자체 모집에도 적극적을 임할 지가 변수이다. 아마 혜택이 주어지고 매출일 늘어날 것이 분명한 것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얼마나 홍보가 많이 될지가 관건이겠다. 


반응형

댓글0